청약통장 만드는법

청약통장 만드는법

청약통장 만드는법

 

계속해서 부동산 투기 세력들이 늘어감에 따라 저같은 서민들에게는 더욱 힘들게 주택을 구매합니다. 하여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파트 청약을 많이 합니다.

 

아파트 청약을 위해서 필요한 필수인 청약통장 만드는법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한개의 청약통장으로 모든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어떤 아파트를 청약할 것인지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만들어야합니다. 과거엔 청약통장하면 은행에서 만들라고해서 아무렇게나 만들었는데 현재 그렇게 만들면 큰일 날 수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만드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 이 블로그 다른 꿀팁 바로보기 ▼ 

    2021/02/05 - [생활정보] -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청약통장 종류

    주택청약 종합저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택청약이 바로 이것입니다. 예전 청약통장 종류들이 다양했던 것을 일원화하여 출시된 것으로 국민주택 또는 민영주택 모두 공급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제대로 알기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제대로 알기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가장 먼저 준비해둬야 할 부분이 청약통장 1순위를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물론 그전에 청약통장 예치금 얼마인지, 청약통장

    115123.tistory.com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만 19세 이상 34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출처:주택도시기금)은 18년 7월에 출시되어 21년 12월 31일까지 한하여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기한이 있는 상품이오니 연령대가 맞는다면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 가입 후 3년 내 세대주 예정자 등에게 혜택을 주고 있으니 자격 조건에 적합하다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청약통장 만드는법

    청약통장은 은행에서 일반 입출금 통장 만드는 것처럼 간단합니다. 아래 절차를 따르시면 편하겠습니다.

     

    청약통장 은행확인

    국민, 신한, 하나은행 등 청약통장 발급이 가능한 은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적립금액 확인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하며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택 평수별 예치금 확인

    주택청약 예치금은 분양받을 평수별로 다르며 지금 당장 필요한 금액은 아니지만 미리 확인해두고 계획을 세운다면 차후 목돈이 들어가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