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내 집 마련을 위해 필수적으로 만드는 주택청약 예치금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에도 다양한 종류들이 많으니 필수적으로 알아보시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주택청약 예치금 대해서 상세하게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대해서

    적금형식 또는 일치 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 후 관리하는 상품입니다. 주택청약의 경우 가입대상, 약정이율, 적립금액, 계약기간 등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에 대해서

    대부분의 성인이라면 주택청약 통장 한 개쯤은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민의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으니 꼭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가입 서류

    ㆍ국민인 거주자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ㆍ재외동포는 국내거소 신고증 및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

     

    계약 기간

    ㆍ입주자로 선정시까지(당첨시)

     

    예금자 보호

    ㆍ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는 않으나, 주택도시 기금의 조성 재원으로 정부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택청약 입금 시 유의사항

    주택청약종합저출은 2만원 ~ 50만원까지 월 적립식 또는 잔액기준 1,500만원까지 목돈 납부도 가능하므로 본인의 청약계획에 따라 구분 납부하고 있습니다.

    주택청약 입금시 주의사항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을 함께 청약하고자 하는 경우는 매월 일정 금액을 분납하는 것이 유리하며 민영주택만 청약하고자 하는 경우는 일시에 목돈을 납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택청약 예치금

    청약예금 또는 청약부금 가입자가 면적별 예치금액을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약 가증한 주택의 면적을 변경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면적 변경은 납입한 금액의 범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가능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제대로 알기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제대로 알기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가장 먼저 준비해둬야 할 부분이 청약통장 1순위를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물론 그전에 청약통장 예치금 얼마인지, 청약통장

    115123.tistory.com

    청약 가능면적 변경 방법

    가입자의 현재 청약 가능한 면적보다 큰 면적의 주택을 청약하고자 할 경우 면적 변경이 필요하며, 입자의 현재 청약 가능한 면적보다 작은 면적의 주택을 청약하고자 할 경우 면적변경 없이 하위 면적 청약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면적별 변경하고자 하는 주택에 해당하는 예비 금액 충족 후 면적 변경합니다. 

     

    민영주택 청약 예치기준금액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매월 정해진 날에 월 납입금을 납입하여 납입금액이 지역별 청약예금 예치금액 이상인 계좌로서 납입인정금액 범위 내에서 희망하는 주택규모의 청약예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주택청약 예치금 알아보기

     

    주택청약 예금 전환 및 금액 변경

    청약저축의 청약예금 전환

    ㆍ전환요건 : 월납입금을 납입하여 납입금액이 지역별 청약예금 예치금액 이상인 계좌로서 납입인정금액 범위내에서 희망하는 주택규모의 청약예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ㆍ청약자격 : 전환 후 민영주택 청약제한 기간은 없으나, 청약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 전일까지 전환해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거주지 이전에 따른 예치금액 변경

    ㆍ변경대상 :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부금 가입 후 다른 담당자의 주소지 이전한 분.

    ㆍ변경시기 : 청약 신청 전 최종 주소지에 해당하는 청약예금 지역별 예치금액 기준 변경

    ㆍ유의사항 : 주택면적을 선택하지 않고 지역 변경을 하는 경우 변경된 주소지의 지역별 예치금액 기준으로 청약 순위를 재산정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