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임의가입

국민연금 임의가입

국민연금은 퇴직 후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예전에 먹고살기 힘들 때에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을 해지하고 그 돈으로 생활자금으로 쓰신 분들이 대부분 있습니다.

 

혹시 재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국민연금 임의가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

본 1960년도 처음 도입되고 1986년 국민연금법이 탄생하면서 1988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국민연금은 많은 사람들이 IMF 시절 또는 그 이후에 해지를 많이 하셨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깝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사실 그때는 입에 밥 넣기도 힘든 시절로 어쩔 수 없었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 시간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수령 나이는 출생 연도에 따라 55세 ~ 65세로 달라집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국민연금 수령나이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장 관심사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국민연금 인데요. 사람들의 검색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임의가입, 국민연금 납부액, 국민연금 납

115123.tistory.com

▼ 이 블로그 다른 꿀팁 바로보기 ▼

2021/02/17 - [고급정보] - 노인 보청기 보조금 신청

 

국민연금 임의가입

국민연금 임의가입 순서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접속하세요.

> 전자민원 - 개인 민원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연금 임의가입

> 개인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고/신청을 클릭하여 가입/소득/임의/반추납을 클릭하세요.

국민연금 임의가입

> 빨간색 박스의 임의(희망) 가입, 탈퇴를 클릭합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네이버 인증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 인증합니다.

> 임의가입 신청서 작성을 하면 완료됩니다.

 

그리고 절차대로 임의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완료됩니다. 작성 완료 후에는 직원이 심사를 하고 심사가 통과가 되면 그때부터 월납입이 진행됩니다. 

 

※ 위 절차는 임의(희망) 가입, 탈퇴를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진행하셔야 하며 매월 납입금액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