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법 꿀정보

목감기 빨리 낫는법 꿀정보

목감기 빨리 낫는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은 코로나19 시대에 감기라도 걸리는 날에는 사람들 눈총을 맞기 쉽잖아요. 게다가 꽃샘추위가 다가오면 꼭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죠.

 

사실 계절과 관계없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약한 부분부터 아프기 시작하기 때문에 컨디션 유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약 걸렸다면 빨리 낫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원인

    목감기 원인을 알면 미리 예방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실 목감기의 가장 주된 요인은 실내, 실외의 과한 온도차이로 인해 적응기간이 없었던 점과 누적된 피로도, 수면부족으로 인한 체력 저하 등으로 인해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목감기 증상

    목감기 증상으론 흔히 "목이 부었다", "목 아프다"라는 표현하는 인후염은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인해 감염되어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후염 초기는 인두의 이물감과 건조감, 가벼운 기침 등의 증세가 보이며, 심해지면 통증으로 인해 고열, 두통, 식욕부진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급성의 경우에는 초기에 목이 마르고 따가우며 열이 나면서 음식물을 삼킬 때 엄청난 고통이 따릅니다. 기침, 가래, 식욕저하, 변비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의 경우에는 목이 마르고 아프며 간질거리고, 피로하면 증세가 심해져 쉰 목소리가 나고 소리가 작아집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목감기 빨리 낫는법은 음식으로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목감기 증상이 지속될 시에는 꼭 병원에 찾아가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증상이 아닐수도 있기 때문이죠.

     

    목감기 빨리 낫는법

    1. 겨자팩 찜질 : 겨자로 만든 팩은 목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겨자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세균을 없애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디스크, 신경통, 감기, 요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목에 천을 올리고 겨자로 만든 팩을 올려 피부에 펴 발라주시면 끝이납니다. 시간은 평균적으로 10분~15분정도 지속하며 피부에 이상반응이 생길 시 즉각 멈추시기 바랍니다. 

     

    2. 따뜻한 물과 차를 섭취 : 따뜻한 것을 섭취함으로 인해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은 목감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차를 마실 경우 비타민C가 있는 차를 섭취할 경우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유자차, 깔라만시, 모과차 등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민간요법으로 꿀물을 만들어 드시거나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를 차로 만들어 드시면 사포닌 성분이 염증을 제거 해줘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해줍니다. 

     

    3. 닭고기 수프 : 이번에 공부를 하면서 알게된 것은 의외로 닭고기 수프가 목감기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닭고기에 들어있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몸속에 있는 폐에 들어가 점액을 묽게하여 나쁜 물질을 빨리빨리 기침하여 뱉어버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4. 처방 약 : 솔직히 말하면 앞서 이야기 했던 방법들은 목감기에 걸렸을 때 취할 행동들이지만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아프면 병원에 가셔서 양약을 받으셔서 드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약을 먹고 해결할 시에 면역력이 생겨 약의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그것은 일반적이 감기 걸렸을때 먹는 것과는 별개라고 생각됩니다.

     

    건강관리 방법

    본저 같은 경우엔 감기에 걸리면 항상 편도가 붓고 목감기가 90% 차지합니다. 이때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따듯한 물을 자주 섭취해서 목을 항상 촉촉히 적셔주었습니다.

     

    또한 반신욕으로 체온을 올려주고 건조한 목을 촉촉하게 적셔주면 목감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휴식을 많이 취해주고 가끔은 목을 쉬게 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저처럼 기관지가 취약하다면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하면 인후통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목감기가 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목감기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이왕 걸렸다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 숙지하여 해결하심이 가장 탁월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